홈 > 남성쌍꺼풀
남성 쌍꺼풀 수술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하게 시행되는 쌍꺼풀 수술은 주로 젊은 여성에서 많이 시행되고 요즈음은 점차 남성에서도 많이 시행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남성들은 '코' 다음으로 '눈' 성형수술을 많이 받습니다. 여성들의 성형 1 2 순위가 눈과 코인 것에 비하면 순위가 바뀐 셈인데, 여성들의 코 수술이 꾸준히 느는 것처럼 남성들의 눈 수술도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눈 성형이라고 하면 대개 쌍꺼풀 수술을 연상하기 때문에 많은 남성들이 본인의 눈에 불만을 품고 있으면서도 수술할 생각은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쌍꺼풀진 눈은 남자답지 못하다는 시선이 있는가 하면, 쌍꺼풀이 크게 져서 부리부리한 눈은 느끼하다며 싫어하는 여성들도 있습니다. 나이 때문에 눈꺼풀이 쳐져 불편함을 겪으면서도 쌍꺼풀 수술은 안된다고 말하는 어르신들이 대부분일 정도입니다.

그러나 쌍꺼풀을 만들지 않고도 늘어진 피부를 제거해 시원스러운 눈매로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속쌍꺼풀이나 가볍게 드러나는 쌍꺼풀로 자연스럽게 만드는 것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런 모양이 남자들에게는 한결 자연스럽고 어울리게 됩니다. 남자들의 피부는 두껍고 탄력이 떨어져 수술 후 부기와 멍이 더 오래 가고 메이크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수술 흔적이 고스란히 드러나게 됩니다. 따라서 남자들에게는 속쌍꺼풀이 어울립니다.

우리나라 남성들의 눈에 관한 콤플렉스는 대체로 꺼벙해 보이는 작은 눈, 졸린 듯한 눈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런 눈은 인상을 해치는 대표적인 경우라서 수술로 문제가 해소되면 다른 사람이 된 것처럼 인상이 확 달라 보일 수 있습니다.

수업시간에 아무리 눈을 뜨고 있어도 졸고 있다고 핀잔을 들어서 수술하러 왔다는 중고생들부터 똑똑하고 유능해보이고 싶다는 취업 준비생들까지 주로 젊은층이 눈 모양에 관한 불만이 높습니다